태국 방콕 주말시장 짜뚜짝 시장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짜뚜짝 시장 입니다.
여행하는 동안 편하게 입을 옷이나 속옷, 소소한 기념품 등.. 사실 그렇게 대단한 건 없지만,
태국 여행을 왔을 때 한 번 가볼만 한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전 간단하게 입을 티셔츠, 양말 등 살게 좀 있어서 짜투짝 시장에 찾아와 봤습니다.
1. 짜뚜짝 시장 영업시간
짜뚜짝 시장은 주말에만 오픈하는 주말 시장으로,
토, 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합니다.
2. 짜뚜짝 시장 가는 방법
짜투짝 시장은 볼트, 그랩, 버스 등 갈 수 있는 교통 수단은 많지만 전 그중 BTS를 선택해 탔습니다.
물론 여행자 분들 편한걸로 이용하시면 되지만,
출근 시간이나 오후에는 택시 이용은 최대한 자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방콕 교통지옥…)
예전에 짜투짝 시장을 처음 방문 했을 때 뭣 모르고 택시 탔다가 20분거리를 50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전 숙소가 아속역 근처라 BTS를 이용했습니다.
BTS 모칫역 (Mo Chit) 에서 내린 후에 조금만 걸어가면 짜투짝 시장에 도착 합니다.
MRT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짜투짝 공원역(Chatuchak Park) 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하단에 구글 링크를 참고 해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 쪽 보이는 길로 쭉 따라가시면 짜뚜짝 시장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옵니다.
4. 짜뚜짝 시장 구조
– 내부 시장
짜투짝 시장은 크게 건물 내 내부 시장과 외부 시장으로 나뉩니다.
당연히 내부가 가격은 좀 더 비싼편 입니다만 건물 내부엔 쇼핑몰 뿐만이 아니라
푸드코드, 커피숍 등이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라는 말이 있듯 간단하게 허기를 먼저 채우고자 건물 내부로 진입했습니다.
3층에 푸드코트가 있고, 1층에 커피숍이 있는데 푸드코드의 음식은 배고파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음식 다 먹고 건물 내부를 돌아봤는데 옷, 음식 뿐만이 아니라 피규어, 전자제품, 펫샵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 외부시장
내부도 사실 굉장히 큰 규모라 놀랐지만 외부는 상상 이상 이상으로 큰 거 같습니다.
제가 짜투짝에 오기 전에 들은 얘기는 예전처럼 말도 안되는 금액을 부르는 호객행위는 거의 다 사라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짜투짝 에서 쇼핑할 때도 그렇게 느꼈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없어진 건 아니기 때문에
말도 안 되는 금액은 그냥 뒤도 돌아보지 마시고 다른 곳 가시면 됩니다.
요즘은 가게마다 금액도 비슷하게 맞춰서 팔기도 하고,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적당히 흥정해 보고 바로 구매하시는 게 시간도 절약하고 정신 건강에도 이로우실 거에요.
5. 결론
짜투짝 시장은 방콕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굉장히 큰 규모의 시장입니다.
내부, 외부를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꽤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오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다섯시에 점포들이 문을 닫으니 그 전에 오셔서 여유롭게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