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택시 어플 볼트 사용법 그랩 사용법
안녕하세요.
태국 여행에서 주로 이동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을 뽑자면 택시와 오토바이를 뽑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내 위치를 설정하고 목적지만 입력하면 되는 편의성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한국에서는 카카오 택시 같은 어플이 있다면 태국에는 볼트(Bolt)라는 어플과 그랩(Grab)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국 택시 호출 어플 볼트와 그랩 사용 방법과 장점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볼트 어플 사용법
볼트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주신 후에 접속하게 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기다려 주시면 로딩 후에 볼트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볼트 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돋보기가 보이는 곳 옆에 목적지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목적지가 관광지로 유명한 장소라면 한국어로 검색을 하시더라도 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목적지를 입력해 주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목적지가 맞는지 지도로 확인 가능합니다.
내가 설정한 목적지 위치까지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예상 도착 시간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예상 도착 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볼트 차량은 택시, 오토바이, 이코노미, 볼트, XL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용하는 교통수단에 따라서 지불해야 하는 요금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태국 여행이 처음이더라도 바가지 요금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내가 이용할 교통수단을 선택한 후에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목적지까지 데려다 줄 차량을 배정해줍니다.
목적지로 데려다 줄 차량이 배정되었다면 차량 종류와, 차량 번호, 드라이버 얼굴까지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는 중에도 볼트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단 점 또한 편리한 기능입니다.
택시를 기다리는 과정에서 드라이버에게 요구 사항이 있다면
메세지를 번역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드라이버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금액은 그랩보다 볼트가 조금 더 저렴한 편입니다.
2. 그랩 어플 사용법
그랩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해당 어플로 접속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기다려 주시면 로딩 후에 메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메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되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랩은 택시 호출 이외에도 음식 배달, 마트 쇼핑까지 제공하는 어플로 안전성과 대중성이 높기 때문에
태국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많이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해당 화면에 택시 카테고리를 눌러주시고 화면을 이동해주시면 두 번째 사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목적지 이름만 입력해주신 후에 목적지가 맞게 입력 되었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목적지 입력 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내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GPS가 내 위치를 제대로 못 알려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있는 위치가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 해주셔야 배차에 성공한 차량과 엇갈릴 일이 없습니다.
내 위치를 맞게 설정했다면 탑승할 차량에 대해서 골라주시면 됩니다.
그랩은 일반 차량, 프리미엄, SUV, 그랩 차량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차량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내가 지불해야 할 요금은 미리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랩 또한 바가지 요금에 대한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근처에 있는 드라이버를 찾아 배정해주게 됩니다.
차량 배차에 성공하게 되면 볼트와 동일하게 차량 종류와, 차량 번호, 드라이버 얼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랩 또한 목적지 까지 안전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랩 또한 드라이버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에게 요구 사항이 있으면 어플을 이용해 메세지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랩의 장점은 운전기사가 검증이 되어 있으며 일반 차량부터 6명 이상의 단체 차량도 호출이 가능합니다.
10명 이상 탑승 가능한 썽태우(트럭택시)도 호출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다른 택시 어플에 비해서 금액은 다소 비싼 편이지만 한국어 지원을 하고 있고 배차 확률도 높다는 점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