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는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존재하는데요.
그중에서 특히 파타야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 썽태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타야 외에도 기본적으로 태국 어디에서나 썽태우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트럭 택시라고 불리는 썽태우는 태국어로 두개의 벤치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말에 어울리게 탑승하는 공간에도 두개의 벤치를 넣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타야 지역에서 주요 교통수단으로 취급 받고 있으며 버스처럼 벨을 누르고 하차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나끄아 노선 : 돌고래상에서 북쪽으로 향하는 Na Kluea Rd를 따라 진리의 성전으로 향하는 노선
🟦 메인 노선 : Beach Rd를 따라 돌고래상 로터리를 따라 워킹스트리트 입구까지 향하는 노선
🟫 북부 파타야 노선 : North Pattaya를 왕복 하는 노선
🟩 센트럴 파타야 노선 : Central Pattata Rd를 지나 Pattata Sai Song Rd로 가서 다시 Central Pattaya Rd로 돌아오는 노선.
🟪 3번 도로-발리하이 선착장 노선 : 이용이 거의 없는 노선.
💛 남부파타야에서 좀티엔까지 노선 : South Pattaya Rd에서 좀티엔 비치로 가는 노선
🩷 남부 파타야 노선 : 출발 정류장은 Sukhumvit Rd 와 South St의 교차
🩵 뗍쁘라씻 노선 : Thepprasit 똅쁘라씻 야시장으로 가는 노선 (금~일요일만 운행)
다음으로 썽태우 타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길에서 택시 잡듯이 손을 흔들어 잡아주시면 됩니다.
2. 썽태우가 멈추면 먼저 결제하지 않고 뒤쪽으로 바로 탑승 해주시면 됩니다.
3. 목적지에 근처에 도착하시면 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로 벨은 천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차가 멈추면 하차한 뒤 운전석으로 가서 비용을 지불 해주시면 됩니다!
태국 여행에서 주로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관광객에게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파타야 썽태우 가격은 보통 1인 10바트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장거리로 타서 지역이 바뀌거나 전환점을 지났을 경우에는 20바트를 요구 할 수 있는데요.
큰돈을 지불하실 경우 잔돈이 없다는 핑계로 잔돈을 못 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10바트를 여러개 챙겨주시면 잔돈을 못 돌려 받는 경우 또한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방콕 붐쉐이크 클럽 1. 영업시간 및 입장료 - 영업시간 : 21:00 ~ 03:00 -…